고객권리안내문

서문

本 내용은 고객의 신용정보에 대해 "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"에 따른 동의철회권 등 각종 권리사항을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안내하는 "고객권리 안내문"입니다.


개인신용정보 제공 · 이용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

(1)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  1.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 · 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.
  2. 고객은 영업장 ·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'본인정보')를 제휴 · 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'마케팅')목적으로 이용하는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 · 부가서비스 및 신상품 · 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(2)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상의 고객 권리

  1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
    고객은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  신청방법 : CS센터 02-3774-7775(상담시간안내 : 평일 오전 9:00~오후 5:00)
    *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당사에서 서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2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    고객은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 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 · 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 ·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 의 명칭 · 주소 ·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3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7조에 따라 가입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
    신청방법 : CS센터 02-3774-7775(상담시간안내 : 평일 오전 9:00~오후5:00)
    당사 홈페이지 : www.samsungactive.co.kr/main.do
    *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당사에서 서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4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요구
    고객은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 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신청방법 : CS센터 02-3774-7775(상담시간안내 : 평일 오전 9:00~오후5:00)
    *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당사에서 서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5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    고객은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
   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연락처

- 한국신용정보(주) : 02-2122-4000 / www.nice.co.kr
- 한국신용평가정보(주) : 02-3771-1000 / www.kisinfo.co.kr
- 서울신용평가정보(주) : 1577-1006 / www.sci.co.kr
- 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: 02-708-6000 / www.koreacb.com

(3)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연락처

- CS센터 : 02-3774-7775(상담시간안내 : 평일 오전 9:00~오후 5:00)
- 금융투자협회 고객만족센터 : 1588-2133
- 금융감독원 금융민원 : 국번없이 1332